[위클리 이벤트] 문화예술분야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7일 월]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재원조성 모델 개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2018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재원조성 모델 개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가 1월 7일 17시 성동구 헤이그라운드 8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열린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로 세상에 접속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것.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재원조성 모델 개발 지원사업은 지원사업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조직 매출 증대와 추가재원 확보를 통한 데스밸리 극복과 다음 단계 성장을 지원하는 재원조성 모델 개발 프로젝트다.

발표 참여 기업은 ▲청년 아티스트의 성장과 수익창출을 위한 미술분야 동영상 교육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디피플랫폼’ ▲마당으로 통하다’(사)마당극패 우금치’ ▲장애인 클래식 음악축제 펀드레이징 캠페인’(사)서울나눔뮤직그룹’ ▲만아츠 만액츠’㈜ 유쾌한’ ▲일상을 담다, 여행을 담다’㈜잇다’ ▲문화예술기부클럽, 메디치 소사이어티 ‘전통연희단 잔치마당’ ▲바라던 바다’㈜재주도좋아’ ▲신촌거리예술축제’㈜최게바라기획사’ ▲다문화 구성원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해설이 담긴 문화유산 국악공연 ‘㈜케이앤아츠’ ▲Bridge D. Market 청년 자발적 문화예술 플랫폼 ’ 플리마코 협동조합’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7일 월]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2차 입학설명회 및 토큰이코노미 특강=aSSIST 경영대학원이 aSSIST 경영대학원 크립토MBA 2차 입학설명회 및 토큰이코노미 특강을 1월 7일 19시 30분부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핀란드타워 2층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크립토MBA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사회적 관심은 높지만 학술 연구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핵심 인력에게 토큰 이코노미의 본질과 실무전략을 교육하기 위한 과정. 블록체인과 암호경제학, 토큰 이코노미를 구조화해 분야별로 체계적인 석사학위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선 aSSIST 크립토MBA의 입학설명회와 주임교수의 토큰 이코노미 전략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일 화] 성장이 필요한 스타트업인을 위한 목표 관리법=패스트파이브가 성장이 필요한 스타트업인을 위한 목표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강연을 1월 8일 19시부터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성장에 필요한 스타트업인이 꼭 알아야 할 생활 속 목표 관리법에 대해 주말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회원 540명을 모아 7년간 자기개발모임 Being&Doing을 운영한 최혁준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패스트파이브 멤버와 게스트 모두 참석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일 월] 박예준 변호사의 화요 민사소송 세미나=법률사무소 새로가 무료 민사소송 세미나를 1월 8일 14시부터 송파구에 위치한 문정법조프라자 605호에서 진행한다. 이번 무료 민사소송 세미나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 삼일회계법인, 현 법률사무소 새로 대표변호사인 박예준 변호사·공인회계사·공인중개사가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받을 돈을 못 받는 분들을 위한 민·형사 고소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세미나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신청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