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프라이머14기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3일 수] 2019 대구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대구시가 1월 23일 10시 대구 엑스코에서 ‘내 손안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2019 대구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국내외 전문가들이 글로벌 스마트시티 동향을 소개하고 대구시의 스마트시티 추진 방향을 논의 할 예정이다. 행사 1부는 개회식 후 기조강연, 싱가포르와 스페인의 스마트시티 추진사례 발표, 전문가 토론이 이어진다. 2부에는 20여개 기업이 최신기술동향을 발표하는 ‘스마트시티 테크 컨퍼런스’와 국내‧외 다양한 도시재생 사례와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스마트 도시재생 컨퍼런스’ 두 가지 세션이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3일 수] BOOK.N.TALK: 정리컨설턴트_윤선현 대표=라이프스타일 서점 아크앤북이 BOOK.N.TALK 강연을 1월 23일 18시 30분 을지로 아크앤북 북 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 저자인 정리컨설턴트 윤선현 대표가 ‘일과 삶의 정리’를 주제를 통해 정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는 저자 강연과 함께 질의응답, 저자 사인회를 함께 진행된다. 이번 북토크 강연은 아크앤북 고객과 소통하는 문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4일 목] 14기 프라이머 데모데이=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가 1월 24일 14시 강남구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프라이머 14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2018년 하반기 프라이머가 투자하고 멘토링한14기 10개팀의 성과와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발표 기업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이동가방 브랜드 ‘밀리옹’, △RGB LED의 불빛을 이용한 3D 입체 홀로그램 생성기 ‘크레뷰’, △개인간 기프티콘 거래 챗봇 서비스 ‘기프티스타’, △프리미엄 자전거 셰어링 서비스 ’라이클’, △미국 아마존 타깃 남성화상품 브랜드 ’볼드박스’, △엄마를 따라하고 싶은 4~10세 여아의 건강한 뷰티 놀이 브랜드 ’슈슈앤쎄씨’, △이미지 및 동영상 크리에이티브 통합 관리 솔루션’이미지블’, △중년을 위한 패션커머스 ‘이플루비’, △개인 참여형 축구/풋살 경기 진행 서비스 ‘플랩풋볼’, △온라인 간편계좌결제 ‘페이블’ 등이다. 이들 기업 외에도 프라이머 투자를 받은 다른 기업의 부스전시도 마련한다. 또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프라이머의 투자를 받았던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가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준비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4일 목] 1월 북브릿지 : 비즈니스 북클럽, 독서 모임=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네트워킹형 북클럽 북브릿지(BOOK Bridge)가 1월 24일 19시부터 강남 양재 로아인벤션랩 지하 1층에서 열린다. 북브릿지는 한 달에 한 번, 북리더의 책 나눔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네트워킹형 북클럽이다. 스타트업,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이 비즈니스 분야 서적에 관심을 가지고, 실무에 적용하고 다음 스텝을 준비해 성장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다. 이번 1월 북브릿지는 간식정기배송 서비스 스타트업 간식형제들의 대표가 북리더로 참여하며 추천도서로 아웃워드 마인드셋을 준비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4일 목] 생각에도 체계가 필요하다! 복잡한 생각 코딩하기=패스트파이브와 생각코딩 연구소가 1월 24일 19시부터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 세미나실에서 ‘복잡한 생각 코딩하기’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복잡한 생각이 정리되지 않거나 업무 효율이 낮은 것 같아 고민이 생기는 사람을 위해 준비했다. 생각코딩은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맥킨지의 문제해결방법인 ‘로지컬씽킹’을 대중화시킨 교육으로 복잡한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글의 핵심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논리적이고 스마트하게 생각하는 법, 정보의 홍수 속, 핵심파악의 고수되는 법 2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