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상반기 입주사 5팀 발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2019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5곳을 21일 발표했다.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이미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3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20인 이하 규모의 법인 사업자 등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곳의 스타트업은 ▲디플리(음성 분석 AI 기술) ▲딥메디(딥러닝 기반 혈압 추정 및 관리 기술 서비스)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블록체인 자산 분석 및 자문 서비스) ▲인포크(인플루언서 오픈 마켓 플랫폼) ▲코클리어닷에이아이(청각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상반기 입주사 5곳 가운데 3곳이 AI 기반 스타트업으로 구글의 AI 기술 및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오는 2월 11일부터 6개월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입주사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달 열리는 입주 스타트업 모임 및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스타트업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 멘토와의 네트워킹 기회와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참여 기회, 구글 제품 교육 및 크레딧 제공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입주 스타트업에게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집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 세계 6개 도시에 있는 구글 캠퍼스 입주사 공간 및 50여 개 파트너사의 창업 공간을 공유하는 ‘패스포트’ 프로그램과, 글로벌 전문가 및 인프라 등 구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구글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입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구글 직원들과 스타트업 커뮤니티 사이의 네트워크를 강화한 어드바이저 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실리콘밸리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의 창업가이자 현재 구글 하드웨어 사업 개발 매니저인 그레고리 네메스(Gregory Nemeth)가 캠퍼스에 상주해 입주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진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멘토링과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올해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작년 하반기 입주사들이 입주 기간 동안 50여억 원의 투자를 받고 회사 규모를 30%가량 늘리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달성한 것처럼 이번에도 입주사의 성장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구글의 기술 및 자원,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할 예정”이라보 밝혔다. 또 “새롭게 선보이는 어드바이저 인 레지던시 (Advisor in Residency)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사들의 의미 있는 성장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