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플랜, AI 보험진단 앱 ‘보닥’ 출시

마이리얼플랜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험진단 앱 서비스 보험닥터(이하 ’보닥‘)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종류와 가격 등을 분석하는 보험정보 플랫폼으로 현재 8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보닥은 마이리얼플랜이 2015년부터 약 3년 간 수집한 보험진단 결과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만든 보험 진단 모바일 앱이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보험 가입 여부와 향후 보험료 인하률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성별, 소득, 직업 등 각자 상황에 맞는 보험 상품 추천은 물론 보닥 내에서 추천 받은 상품 외에도 이용자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점검받을 수 있다.

보험 진단서비스에는 진단봇과 설계봇이 이용된다. 진단봇은 고객 보험을 진단해 적절성을 파악하고 설계봇은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새로운 보험 설계를 돕는다.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한 보험 설계가 가능해 이해관계에 치우치지 않고 보다 객관적으로 보험을 진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들은 보험설계사의 주관적 판단에 따라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 보험에 가입할 가능성이 있다”며 “보닥을 이용하면, 인공지능 엔진이 분석해 추천해주는 보험 상품이 보험설계사의 분석보다 결코 떨어지지 않음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