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단장한 토스 “더 쉽고 편하게”

토스가 브랜드 로고 리뉴얼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새롭게 바뀐 토스 앱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간편 송금 서비스로 시작한 토스가 계좌, 카드, 신용 등 각종 조회 서비스부터 적금, 대출 등 금융 상품 개설 및 P2P, 펀드, 해외 주식 등 다양한 투자까지 서비스 범위가 확장되면서 보다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토스의 신규 로고는 이전 로고의 ‘메시지 보내는 것만큼 쉬운 송금’이라는 의미에서 확장해 ‘토스’라는 서비스명에 맞춰 누구에게나 공 던지듯 쉽고 간편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날아가는 공의 역동성과 날렵함을 가장 단순한 형태로 표현했다.

새로운 버전의 토스는 사용자의 피드백이 적극 반영됐다. 토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더 쉽고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아이콘과 일러스트레이션이 서비스 전반에 걸쳐 적용됐으며 메인 탭을 △ 송금 △ 조회 △ 타임라인 △ 개설 △ 전체 등 5개로 개편해 최소한의 터치로 원하는 금융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토스의 대표 서비스인 간편 송금은 사용 단계가 하나 줄었다. 토스 앱을 실행하자마자 나타나는 숫자 키패드를 통해 이체 금액을 바로 입력할 수 있고 토스에 등록한 내 계좌로의 송금 과정도 더욱 짧아졌다.

조회 탭은 기존에 제공되고 있던 계좌, 카드, 투자, 대출, 신용 조회 등 모든 조회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금융 현황 전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조회 탭 하단의 금융보고서를 통해 정기적인 금융 현황 분석과 더불어 다양한 금융 상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타임라인 탭은 각종 결제와 이체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문자와 뱅킹 앱을 오가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는 계좌, 카드 등 모든 거래 내역을 타임라인 탭에서 시간 순으로 한 번에 모아 확인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지출 현황을 분석할 수 있다.

개설 탭은 토스에서 개설이 가능한 금융 상품을 하나로 모은 탭으로 금융 기관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업계 최고의 혜택을 담은 예금, 적금, 마이너스통장 등의 금융 상품을 토스 앱을 통해 언제든 쉽게 개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새로워진 토스를 통해 사용자 분들이 더욱 쉽고 간편한 경험으로 금융을 더 가깝게 느끼고, 보다 현명한 금융생활을 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토스가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최고의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버전의 토스는 앱 최신 업데이트 이후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