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진행한 아르콘

아르콘이 베트남 청년 스타트업 지원기관 유이에이치-커넥티드가 주최한 리드더체인지2018 결선 진출 4개팀 리더에게 우리나라에서 1월 14∼26일까지 2주간 교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는 고장난 오토바이와 리페어샵을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바이크메크, 베트남 알라딘을 꿈꾸는 프로북, 목과 허리디스크 예방을 위한 맞춤형 목받침을 제작하는 헤드레스트 알플러스, 챗봇을 활용한 온라인 이커머스 쇼핑몰 이봇이 참여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했고 베트남 청년의 사업모델 구체화를 목표로 기획했다. 첫 주에는 스타트업 마인드셋을 위한 워크숍,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위한 코칭을 통해 사업 모델을 체계적으로 재검토했고 2주차에는 마케팅, 고객 분석, 비용 분석, 동남아 시장 분석 등 전문가 밀착 코팅을 실시했다. 참가팀은 마지막날 최종 발표를 진행했다.

허인정 아르콘 이사장은 “아시아 청년들이 스스로의 업을 찾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스타트업 교육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료식 이후 허인정 이사장과 콩-탕 현 유이에이치-커넥티드 대표는 올해 리드더체인지에 대한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아르콘은 10개국 23개 아시아 스타트업 지원 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 각국 스타트업 아이디어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