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확인매물 서비스 본격화

스테이션3이 자사 부동산 O2O플랫폼인 다방을 통해 매물을 등록하면 부동산 실소유자 검증 과정을 자동화한 방주인 매물 검증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 확인매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확인매물은 소유자가 등록 매물 정보와 거래 상태 진위 여부를 확인한 매물을 뜻한다. 일반 매물과 달리 확인 매물에는 매물 실소유자의 검증 절차를 추가한다. 실소유자 검증 과정을 거친 만큼 현재 거래 중인 매물인 건 물론 가격과 정보 면에서 일반 매물보다 신뢰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또 현재 시장에 있는 확인매물은 담당자가 소유자에게 개별 연락을 취해 직접 확인하지만 다방의 방주인 매물 검증 자동화 솔루션은 공인중개사가 매물 정보를 입력한 뒤 집주인 확인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 다량 정보를 단시간에 처리할 수 있다.

다방은 지난해 7월부터 자동화 솔루션 시범 운영을 실시해 지금까지 1만여 건 누적 확인매물 데이터를 구축했다. 또 고객센터 내 확인매물 전용 상담창구인 확인매물 케어센터를 운영, 공인중개사가 확인매물을 적극적으로 올릴 수 있게 돕고 사용자에게 안내, 홍보할 계획이다.

박성인 스테이션3 다방 사업마케팅본부장은 “다방 플랫폼을 통해 실소유자 검증 과정을 자동화한 솔루션을 구축, 고객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확인매물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시장 투명성을 제고하고 선진화된 부동산 시장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