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용차에 카셰어링” 쏘카, 하남시와 MOU

쏘카가 하남시와 공유차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남시는 카셰어링을 관용차에 도입, 공유차량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쏘카가 지방정부와 함께 더 나은 이동과 삶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쏘카, 공유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 쏘카는 앞으로 전국 지방정부나 도시 단위 공유차량 플랫폼 구축과 지역 사회 이동 문제 해소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 교통 문제 해결, 공유경제 활성화, 시민 이동권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이동 대책을 선보인다.

하남시는 카셰어링을 관용차에 도입해 공무에 직접 활용하는 동시에 일부 관용차는 쏘카 플랫폼으로 시민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한 뒤 추후 확대 적용할 방침. 또 하남 시내 공공기관과 공영주차장을 활용한 쏘카존 운영 등을 통해 카셰어링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쏘카는 현재 서울시 나눔카, 인천시 카셰어링, 사업, 세종시 어울링카 사업자로 전국 주요 도시에 차량 1만여 대를 제공 중이다. 이재웅 쏘카 대표는 “지방정부, 도시와 협업해 주차, 환경, 비용 등 해결이 필요한 이동 문제를 공유경제로 풀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더 나은 이동과 삶을 누릴 수 있게 도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