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제38회 단디벤처포럼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225일 월] 꿈의 재테크, 크라우드펀딩을 경험하라=뉴미디어 스타트업 사이다경제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고 2019 월간 와디즈 무료 세미나를 오는 2월 25일 19시 30분부터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타워 지하 2층 신한웨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의 재테크, 크라우드펀딩을 경험하라’를 주제로 머니 트레이너 겸 경제전문가 김경필 리더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남과 다른 재테크 수단을 가지고 싶거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스타트업, 벤처투자를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 새로운 시대 성공하는 재테크, 투자형 크라우드 펀딩과 성공사레 등을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행사는 와디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3만원 페이백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6일 화] 298회 부동산 융합포럼: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한국M&A융합센터, 비즈뷰가 공동 주최하는 제298회 부동산 융합포럼이 2월 26일 역삼동 대아빌딩 3층 한경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략,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에 대해 배운철 블록체인전략연구소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발전단계,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주요 이슈,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적용한 영화산업, 에너지산업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배운철 소장은 2009년부터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7일 수] 38회 단디벤처포럼_2019년 첫 번째 행사=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부산 지역 대학생 등 청년의 벤처·창업붐을 조성하고 창업기업 투자유치를 도모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운영하는 단디벤처포럼을 2월 27일 17시부터 부산창업카페 부경대 대연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부산중기청, 부산광역시, 단디,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주관, 주최하며 횟수로는 38회이자 2019년 첫 번째 행사다. 포럼에서는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의 IR 발표와 함께 극초기·예비 창업자의 창업 아이템 발표, 네트워킹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인, 개인투자자 및 엔젤투자자 등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7일 수] 어차피 먹는 나이, 돈이라도 있어야지=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와 뉴미디어 스타트업 사이다경제가 손잡고 2월 27일 19시 30분부터 서울 시청 한화센터에서 고객을 위한 재테크 세미나 ‘월간 굿리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차피 먹는 나이, 돈이라도 있어야지’라는 주제로 똑똑하고 안전한 배당주 투자법과 은퇴설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1부에서는 핀테크 콘텐츠 기업 PLOT 이래학 대표가 똑똑하고 안전한 배당주 투자법에 대해 배당 관련 기초 상식과 배당주 투자법 강연을 진행한다. 2부에선 리치앤코 소속 재무컨설팅 전문가 송경훈 플래너가 실전 은퇴설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굿리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굿리치 앱을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세미나 입장 전까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8일 목] 변화하는 업무방식: 아직도 그룹웨어와 메일로 일하시나요?=업무 커뮤니케이션 툴 잔디가 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워크 세미나를 2월 28일 17시부터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구글 G스위트, 잔디 외 다양한 클라우드 협업툴 소개하고 업계별 스마트워크 성공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트워크 전문가 잔디 공인 컨설턴트(JCC) 이광희 강사가 진행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