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모든 정보 한번에…카방 출시

카방은 차량 기본 정보는 물론 검사와 세금, 연비, 수리, 범칙금, 압류 여부 같은 관리 정보와 보험, 금융 등 제휴 서비스 등 모든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마이카 등록만 해두면 한국도로교통안전공단이나 위택스, 보험개발원 등에 따로 접속하거나 조회할 필요 없이 자동차 검사나 세금, 사고 이력 등 자동차 소유주라면 알아야 할 복잡한 인증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범칙금이나 지방세 같은 체납이나 압류, 저당 여부도 마이카 등록만 하면 간편하게 알 수 있다.

카방은 주유를 하면 결제 정보를 자동 저장하고 GPS를 기반으로 주위 저렴한 주유소 찾기, 보험사별 보험 비교 견적, 금융사와 연계한 차량담보대출 한도조회, 에너지공단과 제휴를 통한 실연비측정기능도 지원한다. 그 밖에 제조사별 전 차종 신차 선능 정보와 가격, 지자체별 등록세와 취득세, 지원금 혜택 등 비용도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회사 측은 올해 안에 미세먼지 감축 관련 정보, 차량 공유와 대리운전 서비스, 수입차 부품 직구대행 같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박병각 카방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운전자를 위한 편의 제공은 물론 마이카를 중심으로 한 건전한 자동차 생태 구축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