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XEOS VC “EOS 블록체인 스타트업 모집한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가 EOS 개발사인 블록원이 운영하는 투자 전문 EOS VC 한국 파트너와 함께 EOS 블록체인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EOS VC는 EOS를 개발한 블록원(Block.one)의 투자 프로그램으로 EOS 디앱(DApp)을 만드는 팀에 투자와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EOS VC가 투자한 기업으로는 EOS 버전 위키피디아인 에브리피디아, AR 접목 마켓플레이스 하이피델리티, 인사채용기반 디앱 인스타포, 위치기반솔루션인 플라틴, 미씨컬게임, 굿머니 등이 있다.

네오플라이는 지난해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 및 액셀러레이션 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EOS 기반 디앱(DApp)인 미디어 포털 서비스를 운영하는 퍼블리토와 탈중앙화 거래소인 덱시오스를 포함해 플레이어원, TTC프로토콜, 코스모체인, 센티넬프로토콜, 콘텐츠프로토콜, 테라 등에 투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게임, SNS, 핀테크, O2O, 커머스 등의 EOS 디앱(DApp)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네오플라이가 3~5,000만 원의 초기 자금을 투자해 EOS VC와 공동 육성하며 EOS 기술 및 커뮤니티 홍보도 지원한다. 더불어 6개월 후 블록원으로부터 5~2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 검토를 받을 수 있는 패스트 트랙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리차드 정 EOS VC 코리아 파트너는 “올해 2월 부터 한국 시장에서 스타트업 디앱이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화를 시도하는 중견 기업을 찾고 있다”며 “게임 뿐만 아니라 SNS, 마켓 플레이스, Supply Chain, 결제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열려 있다”고 말했다.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는 “시장 환경을 고려할 때 좋은 팀들이 더 잘 조명 받을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이미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운영 중인 팀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비스를 블록체인에 올리고 싶지만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 중인 팀들도 환영한다”고 말했다.

서류 접수는 여기서 4월11일까지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오플라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