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링스, 스마트 화물 시스템 ‘쉽고’ 출시

트레드링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해 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인 쉽고(ShipGo)를 선보인다.

쉽고는 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화물의 진행 상태를 지도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서비스. 전 세계 선사, 선박 빅데이터를 통해 진행중인 모든 화물 위치와 상태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물의 위치 정보 외에도 이용하는 선박의 운항 로그, 선사 스케줄도 한번에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사용자는 화물의 B/L번호를 통해 화물 정보를 등록·관리 할 수 있고, 원하는 선박·화물 정보만 모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업무 방식에 대응하고, 수출입 업무 편의성을 위해 XLS 포맷 문서에 대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도 지원한다.

또 다량의 화물과 여러 국가와 수출입을 진행하는 업체들을 위한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원하는 화물이나 선박의 출항·입항 알림을 제공하여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모니터링 업무를 가능케한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쉽고는 수출입 물류를 진행하는 기업들의 요청에 의해 출시하게 된 서비스로 출시 전부터 고객 문의가 쇄도해 수출입 물류 시장에서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기술 경쟁력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수출입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