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엔젤핵페스트 2019 콘퍼런스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04일 토] 엔젤핵페스트 2019 콘퍼런스 = 엔젤핵페스트 2019 콘퍼런스가 오는 5월 4일 토요일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6월 엔젤핵(AngelHack) 글로벌 해커톤에 앞서 진행하는 사전행사로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 아산나눔재단과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스마트 파트너 이벤터스가 함께하며 스타트업과 창업 정신, 개인의 성장과 발전에 관심있는 이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행사는 메인 행사와 네트워킹 파티로 구성되며 메인 행사에서는 ‘스타트업과 창업: 함께 성장하는 방법’, ‘해커톤: 또 다르게 성장하는 방법’ 두 주제로 강연과 디자인씽킹 워크샵을 진행할 예정이다. ㅿ이덕준 D3쥬빌리파트너스 대표가 ‘소셜 임팩트를 말하다’를 ㅿ김세련 BeNX 그로쓰 매니저 ㅿ이찬희 Ab180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ㅿ소민경 코인원 디자이너가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다’에 대해 ㅿ안영학 이벤터스 대표 ㅿ조성일 타이드인스파이어드 대표가 ‘스타트업을 창업하다’ ㅿ조난현 두산그룹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터가 ‘창의적으로 생각하다’ ㅿ노을 팝쿠 대표가’ 해커톤 성장을 위한 또 다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엔젤핵은 전세계 최대 규모 해커톤 단체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 매년 전세계에서 글로벌 해커톤을 여는 비영리 단체로 참가자, 자원봉사자 15만 명이 함께 운영하며 글로벌 해커톤을 통해 100여개 이상 스타트업을 탄생시켰다. 작년 서울에서 개최된 제2회 핸젤핵 해커톤에서는 혈견 정보와 동물병원 정보를 공유하는 모바일 앱을 개발한 도네도기(DoneDogi)팀이 최종 우승을 거뒀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09일 목] Cloud Innovation League 1차 참가 기업 모집 = 대한무역투자공사(KOTRA)와 AWS가 4차 산업 혁명 시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Cloud Innovation League 프로그램 1차 트렌드 세미나를 오는 5월 9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개최한다. Cloud Innovation League 프로그램은 총 4차에 걸쳐 교육, 컨설팅 과정을 운영하며 이번 1차 트렌트 세미나를 포함, 추후 기술교육, 심화 시술 실무 교육, 개발 컨설팅을 최종 10개사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서비스와 제품 사업화 후에는 AWS 마켓플레이스 등재를 통한 유통 채널 확대 혹은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연계를 통한 Amazon.com 입점 지원, KOTRA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1차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ㅿ김선수 AWS 사업개발매니저가 ‘아마존의 혁신과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추진 방향’ ㅿ강승욱 AWS 솔루션즈아키텍트가 ‘보고, 듣고, 말하는 AWS AI 서비스’ ㅿ한정수 AWS 매니저가 ‘AWS와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이번 1차 트렌드 세미나부터 순차적으로 참가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13일 월]  2019년 제5회 엔젤리더스포럼 =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2019년 제5회 엔젤리더스포럼이 오는 5월 13일 월요일 17시 역삼 팁스타운 S1에서 열린다. 엔젤리더스포럼은 전문엔젤투자자 중심 포럼으로 엔젤투자 동향과 정책/제도, 창업팀 발굴의 장이며 매월 진행된다. 이번 발표에는 ㅿ한국엔젤투자협회 이인수 팀장이 국내·외 엔젤 투자동향 ㅿ한국벤처캐피탈협회 이기백 부장이 국내 VC 투자동향 ㅿ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가 ‘스타트업 현황 및 주요 이슈’에 대한 특강과 ㅿ이지훈 전문엔젤투자자가 투자사례와 경험 공유 ㅿ법무법인 이후 류권영 변호사가 계약위반에 대한 제재수단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ㅿ뷰티긱스 ㅿ앤마들린 ㅿ에스엔엘코리아 ㅿ위즈페이스 ㅿ휴렘 5개 유망 스타트업의 IR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423~ 515]  IBK창공(創工) 마포 3기 혁신 창업 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이 IBK창공(創工) 마포 3기 혁신 창업기업을 오는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사업모델을 구축하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PT평가를 통해 총 20여 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며 선발기업에는 공유오피스 형태 사무공간,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과 연계한 1:1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기업에는 최대 5억원 직접투자와 후속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5월 15일까지며 6월 중에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16일 목요일] = 테크숩코리아 오프라인설명회: 비영리단체가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 = 글로벌 비영리 IT 지원 플랫폼 테크숩글로벌 한국파트너 테크숩코리아가 오는 5월 16일 목요일 15시부터 서울 은평구 상상청에서 비영리단체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테크숩코리아 기부프로그램 이용 방법에 대한 설명과 비영리단체에 필요한 IT 관련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 비영리단체가 구글과 잔디 등 온라인 협업 서비스를 활용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을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24일 금중소기업 사업주를 위한 인사노무 = 국내 공유오피스 업체 패스트파이브가 중소기업 사업주를 위한 인사노무 세미나를 오는 5월 24일 금요일 16시 30분부터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연차휴가 제도 변경,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 등 계속되는 노동환경 변화에 따라 중소기업 사업주 및 인사노무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노동법을 바탕으로 자사 인사노무관리 현황과 문제점 분석 방법, 다양한 실무사례와 지원금 안내를 통해 노무관리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