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건강관리 ‘불로’ 운영 브레싱스, 파프리카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폐 건강을 지키는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불로(BULO)’를 운영 중인 브레싱스(대표 이인표)는 스마트 복약관리 앱 ‘파프리카케어’를 운영하는 어니언스(대표 홍승용)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불로(BULO)’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폐 근력 및 폐활량을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호흡근 운동을 지원하는 비의료기기로 파프리카케어 앱내 호흡기 계통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폐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어니언스는 모바일 앱 ‘파프리카케어’의 복약관리 기능을 넘어 통합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번째 시작으로 헬스케어 스타트업 브레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 하기로 했다.

어니언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브레싱스의 IoT 기반의 호흡 검사 및 운동 기기 ‘불로(BULO)’를 파프리카케어 앱과 연동해 만성폐쇄성폐질환 및 천식과 같은 호흡기 계통 환자들이 스스로 호흡 기능 검사와 더불어 호흡 재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레싱스 이인표 대표는 “불로(BULO)와 파프리카케어의 협업을 통해 양사간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궁극적으로는 사람들이 지금보다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의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브레싱스에서 출시한 ‘불로(BULO)’는 국내뿐만아니라 미국, 일본 등 글로벌시장에 진출하여 판매중이며, CES 혁신상, 월드IT쇼 혁신상, 한국전자전(K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