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인포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협력 MOU 체결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 (https://www.bespinglobal.com/ 대표 이한주)이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인포인 (http://in4in.com/ 대표 정재원)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포인의 ‘3D.R’ 솔루션은 IoT, AI, VRAR 등과의 융복합 실감 콘텐츠를 위한 지형, 공간, 사물 등 보이는 모든 것을 실사 3D로 제작해서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다.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생생한 공간 정보 체험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이 기술을 통한 실사 시각화 콘텐츠에 다중 온라인 기능을 탑재하여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실현하면서, 가상 융합공간에서 현실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클라우드와 메타버스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자의 전문성을 적극 협력하여 상호 시너지를 창출해 급변하는 스마트 시티 및 빅데이터 산업 분야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베스핀글로벌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위한 클라우드 구축∙보안∙개발∙ 운영을, 인포인은 메타버스 플랫폼의 개발과 서비스를 각각 담당해 협력할 계획이다.

인포인 정재원 대표는 “인포인이 보유한 스마트 디지털 트윈 기술과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 능력으로 클라우드 위에서 생생한 IoT 디지털 융합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다.”며, “최고의 클라우드 운영사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조민식 베스핀글로벌 한국총괄 대표는 “인포인의 첨단 기술력과 베스핀의 클라우드 역량을 융합한다면, 단순한 3D콘텐츠가 아닌 가상 세계 속에서 경험을 토대로 가치를 창출하는 3D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이 가능하다”라고 말하며, “베스핀글로벌은 IT비즈니스를 클라우드 기반에서 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을 위해 최고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