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푸드테크 ‘브라운백커피’, 대규모 공개 채용

“구독 혁명 이끌 인재들 모여라!”
구독형 푸드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커피(대표 손종수)가 40여 명 규모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브라운백커피 이번 채용의 모집 직무는 ▲개발자(10명) ▲디자이너(3명) ▲PM/PO(4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2명) ▲CEO Staff(1명) ▲일반 (20명)으로 총 40여 명 규모다. 일반 지원자는 합격 시 3개월간 인턴과정을 거치게 되며 개인별 적성에 따라 적합한 직무가 매칭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1·2차 면접 전형 순이다.

현재 채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일반직은 물론이고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인재를 모집한다. 최근 브라운백커피는 30억 투자 유치에 성공,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비전’ 있고 ‘건강한’ 기업을 원하는 MZ세대 구직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브라운백커피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익명으로 회사 업무 및 문화에 자유롭게 의견을 투고하는 ‘Open Talk’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OKR’ ▲구성원의 성장과 업무 현황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성장세미나’ 등이다.

또한 브라운백커피는 2018년 벤처기업협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각각 ‘우수 벤처기업’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9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2020년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각각 ‘가족친화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재택근무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5년 창업한 브라운백커피는 원두커피 쇼핑몰 ‘브라운백커피’와 오피스 전문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바이브라운백(블리스)’ 두 가지 브랜드를 운영한다. 특히 구독 서비스 영역에서 99.8%에 달하는 높은 리텐션과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2000% 성장하는 폭발적인 성과를 거뒀다.

브라운백커피가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커피 영역에서 압도적인 성과의 배경에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가 있었다. 이같이 데이터 드리븐 푸드테크 역량을 보유한 브라운백커피는 지난 10월 메디치인베스트먼트로부터 전문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30억원 규모의 Pre-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도 했다.

한편 브라운백커피는 인재 채용을 위해 지원 직무 및 회사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지원자는 이 블로그에서 채용 관련 정보는 물론, 회사의 구성원과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는 “브라운백커피는 ‘인류를 편리하게, 동료를 행복하게’라는 미션으로 설립되었다. 우리는 함께 인류를 편리하게 만들 소중한 동료가 가장 자신다운 모습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지내기를 바란다”면서 “회사는 일만 하는 곳이 아니라 스스로를 발견하고 고객 가치를 함께 만들어내는 곳이라고 믿는다. 브라운백커피와 궁금한 지원자는 블로그를 통해 회사 정보는 물론 회사의 구성원과 분위기, 다양한 소식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