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고기 맞춤 추천 플랫폼 ‘코플’ 출시

코플이 간편식 고기 맞춤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플은 간편식(HMR, 밀키트 등) 중에서도 고기 상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전국의 맛집 혹은 SNS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간편식 고기 상품들을 한데 모아 각 이용자의 취향별로 맞춤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사이트의 생김새가 눈에 띄는데, 이는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 OTT 서비스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이다.
코플은 “본 서비스가 이러한 UI를 채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인데, ▲첫 번째는 아무리 새로운 서비스라 하더라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익숙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두 번째는 콘텐츠 집중도와 함께 맞춤 추천의 신뢰도가 가장 우수한 UI인 만큼 간편식 고기라는 콘텐츠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제공하는 코플의 서비스 방향성과도 잘 맞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최근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밀키트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고기를 활용한 상품들은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상품군이다.

코플 이상현 대표는 “고기 하나에도 맛, 식감, 분위기 등 다양한 데이터가 있다. 이러한 매력적인 고기 상품들을 단순히 입점시키고 진열해 놓는 방식이 아니라, 보다 소비자 취향에 맞게 추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데이터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코플 유저들에게 보다 취향에 잘 맞는 고기 요리를 추천해 드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