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로보틱스, 아이콘(ICON)과 무인 편의점 구축 MOU

주식회사 오딘로보틱스가 아이콘(ICON) 주식회사와 ‘무인 편의점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와 최저임금 인상이라는 사회적 이슈로 매장의 무인화가 가속화 되는 가운데 AI 매장 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오딘로보틱스와 경동·합동택배의 자회사인 아이콘 주식회사는 오랜 기간 축적된 물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편의점 물류 및 가맹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오딘로보틱스는 협약에 따라 아이콘과 구축할 무인 편의점 ‘아이콘24’에 AI 무인매장 운영 솔루션, AI QR 출입 솔루션, 결제 키오스크, CCTV 보안을 포함한 ‘헤임달 무인365-통합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헤임달 무인365 통합 솔루션은 고도화된 AI와 IT 자동화 기술로 매장을 무인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무인매장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각각 다른 업체의 제품을 찾아 조합할 필요 없이 출입부터 셀프 결제, 매장 운영까지 모두 한 번에 원격에서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경동⋅합동택배 사업 관계자는 “무인 편의점 시장은 형태와 기술이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 과도기에 있는 가운데 오딘로보틱스의 헤임달 무인365 기술력은 완전 무인화에 한 발 더 앞서 있고 변화하는 환경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니고 있다”라며 협약 배경을 설명하고 “아이콘24의 물류 노하우 및 인프라 시너지와 오딘로보틱스의 기술력을 통해 혼자일 때 보다 더욱 큰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콘24’는 고객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신선한 편의점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고객과 점주들에게 지금까지 축적된 경동⋅합동택배만의 물류 노하우를 통해 더욱 간편한 편의점 물류 시스템, 매장 운영 솔루션, 출입부터 결제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오딘로보틱스는 정육점, PC방, 애견 용품 및 게임샵 프랜차이즈 등의 다양한 업종의 무인화 경험을 바탕으로 ‘헤임달 무인365’의 고도화 및 차별화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강원랜드 흡연실에 적정인원 관리 솔루션 설치, 고양시청과 이동노동자 무인 쉼터 휴다방을 구축하는 등 새로운 영역으로 매장 무인화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