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라이프온코리아’, 투자 유치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베트남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라이프온코리아(대표 가면정, Life on Korea Inc.)가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Tech)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프온코리아의 기성형(ready made)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은 인테리어 선택부터 구매확정, 시공하기까지의 상당한 단계가 존재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
이용자가 라이프 스타일, 환경 조건, 취향 및 위치 등 조건을 정하면 플랫폼에 내재된 주요 데이터와 메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가들의 수 백가지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당 이용자에게 추천해줌으로써, 이용자는 온라인 쇼핑하듯 단 몇 시간 만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르고, 공사 예상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 확정하여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또한 계약을 하고 선금을 지급한 뒤에야 비로소 디자인 결과물을 보던 기존과 달리 3D, VR기술을 적용한 ‘360˚ Virtual Tour’를 통해 이용자가 현실에 가깝도록 인테리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게 한 것도 차별점이다. 이는 공사 현장과의 소통 오류로 발생되던 문제점들도 함께 해소한 셈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현재 라이프온코리아는 이미 도시화가 완성된 국내 시장보다는 급격한 도시화가 한창인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시장이 더욱 자생력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2019년 12월부터 현지에 법인을 설립, 안착하고자 직접 거주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