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의류생산 플랫폼 파이(FAAI), 투자 유치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의류생산 플랫폼인 파이(FAAI) 서비스를 운영중인 ㈜컨트롤클로더(대표 이지윤)는 글로벌 3D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클로버추얼패션(대표 오승우, 부정혁, 이하 클로)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지윤 ㈜컨트롤클로더 대표는 “클로가 구축해온 세계 최고 수준의 3D 디자인 기술을 활용하여 파이(FAAI) 서비스를 통해 의류 생산을 의뢰하는 고객의 제품 기획, 디자인, 생산관리 전과정의 고객경험(UX)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22년에는 서비스 고도화 및 마케팅 확대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클로는 3D 의상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부터 디지털 의상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가상 피팅까지, 의상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디지털 기술로 융/통합시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의 다국적 IT 기업으로, 클로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제품의 기획 및 디자인 영역 뿐만 아니라 제품의 생산 관리 영역까지 3D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지그재그 등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패션 소비 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활발한 반면 패션산업 밸류 체인의 또 다른 한 축인 패션 제조 시장은 IT 기술 기반의 혁신이 가장 더딘 분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패션 테크 리딩기업으로 평가받아 온 두 회사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패션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은 더욱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업계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컨트롤클로더가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마트 의류생산 플랫폼 파이(FAAI)는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규모의 패션 제조 공장을 연결하여 하나의 거대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복잡하고 파편화된 생산의 전 과정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의류 생산에 대한 전문성이나 경험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1장의 의류도 생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