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독 스타트업 ‘더트라이브’, 50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자동차 구독 스타트업 ‘더트라이브’에 투자를 집행했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의 단독 투자로 진행되었으며 해당 라운드를 통해 더트라이브는 총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더트라이브(대표 전민수, 이현복)가 운영하는 ‘트라이브(Trive)’는 자동차 월 구독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트라이브 웹·앱 상에서 원하는 차량을 보증금이나 선납금 없이 6개월에서 1년마다 바꿔가며 이용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 이용 시, 최초 등록 요금 등 추가로 지출해야 할 멤버십 비용은 없으며, 리스와 다르게 신용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정기적인 세차 및 소모품 관리, 점검 서비스를 구독기간 내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 구매의 대안을 찾는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구독 대기중인 인원만 1,000명에 달하는 등 모빌리티 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자차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차를 골라 탈 수 있는 차량 구독 서비스인 트라이브의 사용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트라이브가 차량 사용 이력 및 형태, 선호 차량 등의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현복 더트라이브 대표는 “해시드 투자 유치로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과 구독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 하였다”며 “앞으로도 구독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