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핀테크 ‘고위드’, 50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스타트업 법인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 핀테크 기업 고위드(Gowid)에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고위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분석 기술 기반의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활용해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법인카드를 선보였으며, 출시 1년여 만에 팀블라인드, 카닥, 코드스테이츠, EO 등 성장 기업부터 신설 법인까지 3,0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지출경비관리 및 현금흐름 서비스 등 스타트업 비용 관리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지출 현황 및 자금 운용 상황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고위드 법인카드는 협업, 마케팅, 개발·디자인, 경영지원 등에 필요한 다양한 SaaS 제휴 혜택도 제공해 스타트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여기에 기업들에게 부담이 되는 SaaS 비용을 줄여줄 수 있는 ‘SaaS Tracker’도 국내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다. 신용카드 사업에서 획득한 스타트업의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IT기기 구독 서비스 및 대출 등 스타트업 성장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B2B 금융서비스로 확장 중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고위드는 법인카드를 중심으로 전통 금융사들이 법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매끄럽게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라며,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혁신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위드는 스타트업 창업생태계에서 고위드만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운영 및 성장을 지원하는 B2B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며, 공동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대형 금융기관 등과도 활발하게 협업을 진행,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