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벤처스,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로 사명 변경

인공지능(AI) 전문 스타트업 ㈜웨인힐스벤처스(대표 이수민)가 AI 기술력을 토대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서기 위해 ‘웨인힐스브라이언트(Wayne Hills Bryant) A.I ’로 새롭게 사명을 변경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사는 설립 3년차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영상합성 알고리즘 기술로 텍스트와 음성 데이터에서 사전적 의미를 추출한 뒤 이에 맞는 이미지, 애니메이션, 효과음 등을 조합해 디지털 콘텐츠로 자동 변환해주는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2022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후 미국과 프랑스 B2B 기업의 러브콜을 받아 해외진출을 준비 중이다. 또한, 최근 중동 아부다비 투자사인 쇼루크파트너스로부터 해외 투자를 유치하며 중동 진출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는 올해 서울 마곡과 서교동 두곳에 신사옥을 설립하여 데이터센터 운영 및 서비스 확장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사업에도 이번 상반기 진출 예정이다. 최근 개발된 웨인힐스 메타유니버스 A.I 알고리즘은 소비자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찍은 공간, 인물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객체, 사물인식, 모션트레킹해 메타버스 가상공간으로 자동 3D 시각화하는 기술이다.

웨인힐스 이수민 대표는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생산해내는 텍스트, 음성, 셀프카메라영상 데이터를 통해 모든 글로벌 소비자들이 편리한 자동화 방식으로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웨인힐스벤처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