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엑스, 2022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에너지엑스(대표 박성현, 홍두화)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브랜드경영협회의 NCDB ‘2022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상은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기업은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신뢰도,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다.

에너지엑스는 신축 건물(제로에너지빌딩/ZEB), 기존 건물(그린리모델링), 기업 에너지(RE100·ESG),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발전소(태양광·수소연료전지)의 건축에 대하여 설계, 시공, 금융, 감리, 관리까지 100%의 건축절차를 투명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로 지원하고 제공하는 지속가능 건축 플랫폼 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K-유니콘’ 선정기업 에너지엑스는 플랫폼을 통해 누적 9,600억 원 규모의 다양한 지속가능 건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1호 상업용 제로에너지빌딩(ZEB) 1등급 사업인 ‘에너지엑스빌딩’을 건축하는 등, 신축 건물, 기존 건물, 기업 및 개인들이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축의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축의 중심이 되는 IT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엑스 플랫폼의 이용자(건축주 등)들은 지속가능 인증과 에너지절감으로 건물가치를 제고하고, 온라인 비교견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건축을 추진하며, 원스톱솔루션으로 100% 건축과정을 간편하게 지원받고, 제도권 금융기관 자회사인 엑스퀘어의 국내 1호 에너지 증권투자 플랫폼의 100% 금융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박성현 에너지엑스 대표는 “폐쇄적이고 불편했던 건축 시장이 플랫폼의 투명성과 빅데이터의 확보를 통해 확장되고 있다. 에너지엑스의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 건축 시장을 이끌어 나아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