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중고거래 앱 ‘후루츠패밀리’, 투자 유치

세컨핸드 패션 중고거래 앱 ‘후루츠패밀리’를 운영하는 후루츠패밀리컴퍼니는 KB 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사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이번 프리 A는 기존 투자사인 스트롱벤처스를 비롯해 KB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패스트벤처스, 텍톤벤처스 등 다수의 신규 투자사가 참여했다.

후루츠패밀리컴퍼니는 맥파이브루잉컴퍼니 출신의 두 공동대표가 미국 패션 중고 온라인 시장을 경험한 뒤 국내의 잠재적 가능성을 발견한 후, 국내 최초로 2020년 6월 공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MZ세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2021년 기준 누적 거래액이 전년대비 11배까지 상승했다.

실리콘밸리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 출신의 이재범 대표는 ‘대기업의 인수제안을 거절하고 진행한 투자유치인 만큼 서비스 개선과 커뮤니티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서비스 초기에는 해외 플랫폼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지만 경험과 배움을 통해 새로운 패션 중고거래 서비스 모델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에 앞서 후루츠패밀리컴퍼니는, 더 벤처스 프리 시드 투자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으며, 스트롱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