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앤틀러코리아와 협업 “우수 창업기업 육성”

서울시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앤틀러코리아가 우수 창업기업 육성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6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서울창업허브(창업본부장 성동호)와 앤틀러코리아(한국 공동 대표 파트너 정사은, 강지호)가 유망 예비창업자 및 우수 창업기업 발굴부터 육성까지 원스톱 지원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앤틀러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극초기 벤처캐피털사로서, 뉴욕, 스톡홀름, 베를린, 런던, 오스틴, 싱가폴, 도쿄 등 전 세계 16개 도시에 진출하여 현재 기준 약 2조 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작년 10월 한국지사를 설립하였고, 올해 7월경 첫 번째 한국 프로그램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창업허브와 앤틀러코리아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배치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검증부터 시제품 개발, 투자유치 전 과정을 6개월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 기수별 예비창업자 100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스타트업 제너레이터’는 컴퍼니빌딩+액셀러레이팅+VC투자가 결합된 모델로, 기수 별 예비창업자 약 100명을 선발하여 총 6개월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3개월간은 팀 빌딩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검증을 진행해 앤틀러의 초기 투자(pre-seed)를 받은 팀에 한하여 그다음 3개월간 최소 기능 제품(MVP) 개발 및 성장성 검증 등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시드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를 준비한다.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진행되는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입주공간부터 투자까지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참가자는 ▲서울창업허브 공덕 코워킹 스페이스 이용 ▲창업팀 구성 및 비즈니스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창업 지원금 및 투자 유치 지원 ▲스타트업 창업자, 투자자 등 다양한 어드바이저 커뮤니티 네트워크 제공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양 기관은 예비창업자 발굴·육성 협력 이외에도 우수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성동호 서울창업허브 본부장은 “서울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비 창업자가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모집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 등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