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투명하고 안전한 비대면 거래 산업

서울시와 서울시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오는 28일까지 2022년도 서울형 R&D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도 핀테크·블록체인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서울 소재 핀테크·블록체인 분야의 우수하고 유망한 기술 보유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여 서울시 핀테크와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분야는 ▲금융, 보험, 자산관리, 결제, 암호자산 등 ‘핀테크’ 산업과 ▲금융, 의료, 콘텐츠, 공공, 물류·유통, 에너지 등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전 분야이며, 사업화 R&D 자금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한다. 코로나19 이후 금융 서비스 고도화 및 디지털시대 기반기술 육성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올해 20억 원 규모로 전년 대비 확대 운영한다.

서울 소재 법인 중소기업 단독 또는 산/학/연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 가능하며, 컨소시엄 형태는 법인기업(주관기관)과 법인기업/대학/연구소 중 1개 이상의 협력기관으로 구성 가능하다. 단, 기술성숙도(TRL) 기준 7단계 이상에 해당하는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과제이어야 가능하다.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핀테크 혹은 블록체인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하여 자유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복수 지원은 불가하며, 주관기관은 개발목표 및 내용이 동일한 과제로 타 지원사업과 중복 수혜가 불가하다.

지원 대상 기업은 기술개발 목표 및 방법의 적정성, 기술개발의 타당성, 추진능력 등 기술성 평가와 사업화 능력, 사업화 타당성, 시장진입 가능성 등 시장성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서울산업진흥원 혁신성장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핀테크·블록체인 기술사업화 지원예산 확대를 통한 우수기업 발굴 및 집중 지원을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비대면 거래 플랫폼을 선점하고자 한다. 기술 효과 체감 가능한 잠재성과 과제 발굴을 위해 핵심기술을 적용한 핀테크 기업 및 적용 파급력이 높은 분야의 블록체인 기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므로, 관련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2년도 핀테크·블록체인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의 과제 접수는 4월 28일(목) 18시까지이다. SBA 서울R&D지원센터 홈페이지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마감 당일은 많은 접수자 유입으로 서버가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