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아이포펫,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주)에이아이포펫은 최근 진행한 투자형 기술신용평가(TCB)에서 ‘TI-3’ 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업이 기술 사업화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가액 등급 또는 점수로 평가해 투자 기관, 은행, 조달청 등에서 활용하는 제도로 가장 높은 동급인 TI-1부터 TI-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나뉘며, 기술경쟁력과 기술사업화 역량, 미래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에이아이포펫이 획득한 TI-3등급은 통상적으로 관련 분야 최우수 기업에게 부여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 조건에 해당된다.

이번 평가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진행했으며, 에이아이포펫은 AI 기반의 기술력과 완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성과 기술 기반의 서비스라는 차별성을 앞세운 시장 경쟁력 부분도 높게 평가받았다.

에이아이포펫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 ‘티티케어’를 개발해 국내 반려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티티케어’는 반려동물의 눈이나 피부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해당 부위의 건강 상태를 분석해 질병 증상 여부를 알려주는 앱 서비스이다. 반려동물 사진만으로 질병 증상을 판단해 주는 앱 서비스는 ‘티티케어’가 세계 최초이다.

에이아이포펫 허은아 대표는 “에이아이포펫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우수하게 평가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연구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