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모노버스’, 40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개발사인 모노버스는 40억 원 규모의 프리A시리즈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모노버스가 오랫동안 쌓아온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력과 함께 작은 규모지만, 국내 굴지의 게임사 출신의 베테랑들이 모여 진행 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좋은 평가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모노버스는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스타트업 기업으로는 드물게 NFT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자체 개발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진행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토지신탁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게임 시장에서 모노버스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하에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며 “모노버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노버스는 현재 P2E(Play to Earn)게임인 ‘후르티 디노(Frutti Dino)’ 개발, 사이드체인 기반으로 블록체인 게임들을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플랫폼 ‘엔트로피(Entropy)’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후르티 디노는 서비스 전이지만, 이미 글로벌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통해 NFT 판매를 성공리에 진행했으며, 글로벌 다양한 국가를 통해 커뮤니티 참여 인원 10만 명 이상의 다국적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후르티 디노는 기존 서비스했던 게임을 다시 블록체인화해 서비스하는 타 게임들과는 달리 P2E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기반으로 ‘게임 디파이’와 ‘토크노믹스’까지 모두 고려한 NFT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몇 안 되는 P2E NFT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와 별개로 후르티 디노 내 캐릭터인 ‘디노’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창작 IP로써는 드물게 다양한 국가들의 유저들로부터 고른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게임과 별도로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IP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모노버스는 현재 준비 중인 NFT게임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온보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자체 플랫폼 엔트로피(Entropy)를 준비하고 있다. 엔트로피는 NFT 게임 서비스를 위한 사이드체인 기술이며, 이를 통해 퍼블릭체인의 속도 문제와 가스비 문제 등을 해결할 예정이다. 또한 엔트로피를 기반으로 후르티 디노는 물론 써드 파티 NFT 게임들을 온보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모노버스는 대만의 유명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 ‘차이니즈 게이머(Chinese Gamer)’ 자회사인 ‘게임토피아(Gametopia)’와 블록체인 게임 공동사업 진행을 위해 게임 소싱 및 블록체인 개발과 관련해 긴밀히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준비 중인 엔트로피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권역 중심으로 발달된 P2E시장에 후르티 디노 및 다양한 NFT게임 서비스 본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노버스의 엔트로피는 NFT게임들을 주축으로 하는 웹 3.0 기반의 분산형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개발된다. 이는 게임에 대한 유저 커뮤니티의 능동적인 운영 참여(DAO), 디지털 재화에 소유권(NFT)과 수익의 공정한 분배(Game Defi) 등이 주요 내용이며, 엔트로피의 블록체인 P2E 생태계를 국내외 게임개발사 및 퍼블리셔,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노버스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업 및 게임 기업들과의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게임과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