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투게더’ 개발사 해긴, 500억원 투자 유치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모바일 캐주얼 소셜 게임 ‘플레이투게더’의 개발사 해긴(대표 이영일)이 SK스퀘어(대표이사 박정호),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 이하 SKT)으로부터 각각 250억 원씩 총 500억 원의 신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앞서 해긴은 지난 2월 글로벌 대형 투자사들이 참여한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으며, 이번 SK ICT 패밀리의 신규 투자자 참여로 인해 총 1,500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는 ‘아이버스(AI-VERSE, AI와 메타버스)’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SK ICT 패밀리와 게임 이용자 확대 및 차세대 기술력 확보를 원하는 해긴의 전략적 판단에 따라 이뤄졌다.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ICT∙게임 분야 핵심 역량들을 융합하고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주요 미래사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웹3.0 시대 넥스트 플랫폼 선점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먼저 양사는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해긴 게임 이용자 확대를 위해 S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SKT의 AI 서비스 고객들에게 장시간 동안 몰입도 높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해긴이 개발한 게임 콘텐츠를 적용하는 방안도 협의할 방침이다.

더 나아가 아바타나 공간, 미니게임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공유부터 대형 콘서트를 비롯한 공동 이벤트 개최 등 양사 메타버스 플랫폼 간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가상경제시스템을 연계하는 방안도 고려할 예정이다.

이영일 해긴 대표는 “폭넓은 ICT 시장 이해도와 다양한 글로벌 사업 경험을 보유한 SK스퀘어, SK텔레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자사 게임 라인업의 국내 이용자 확대에 도전하고, 올해 출시 예정인 신작 게임 2종을 비롯해 게임,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다양한 사업 협업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해긴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골프스타’, ‘홈런배틀’, ‘컴투스 프로야구’ 등 글로벌 히트작의 개발본부장을 역임하고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컴투스 공동 창업자 이영일 대표가 2017년 9월에 설립한 모바일게임 회사다.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주력 라인업 4종 모두 전체 이용자 및 매출 지표에서 글로벌 비중이 90% 이상을 기록 중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달의 우수게임’과 페이스북 ‘글로벌 성공사례’, 원스토어 ‘제6회 원스타프로젝트’ 등 꾸준히 개발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출시한 신작 ‘플레이투게더’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 환경에서 다양한 미니게임과 일상생활 체험, 캐릭터 및 하우스 커스터마이징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 게임이다.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건과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달성했으며, IPX(구 라인프렌즈), 지니뮤직, 대홍기획, 닷밀 등 외부 브랜드 제휴 확장과 센서타워의 ‘2021년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의 메타버스 게임’ 선정 등의 성과로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해긴은 최근 2년간 3차례 연봉인상, 올해 초 임직원 대상 성과급 및 스톡옵션 지급, 2022년 3분기 신도림 디큐브시티로 사옥 확장 이전을 계획하는 등 직원 복지 및 근무환경 향상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신작 개발 강화, 게임사업 투자 확대, 우수 인재 채용 등 글로벌 게임사 도약을 위한 전반적인 회사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