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위(wiiee), ‘기보벤처캠프’ 선정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위(wiiee, 대표 범지민)가 기술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제10기 ‘기보벤처캠프’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그간 축적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공창업을 견인하기 위해 투자, 보증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 멘토링, 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망라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스타벤처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제10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위(wiiee)는 빅데이터 기반 소셜 놀거리 원스톱 서비스를 개발 중인 기업이다. MZ세대가 놀거리와 취미생활을 즐길 때 겪던 어려움들을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해결하여 놀거리를 통한 지역커뮤니티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며 현재 9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올해 6월 베타테스트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위(wiiee)는 올해 상반기 그 가치를 인정받아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제10기 기보벤처캠프 기업으로 선정됐다.

위(wiiee)는 현재 기보벤처캠프 10기 외에도 2022 예비창업패키지, 카이스트 오픈벤처랩,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 K-ICT 창업 멘토링 등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지원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위(wiiee) 범지민 대표는 “MZ세대의 취미생활과 놀거리를 선두하는 기업으로서 상반기 앱 출시 이후 다양한 놀거리 컨텐츠 추가와 지역을 확장을 진행할 계획” 이라며 “기보벤처캠프 선정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