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공간 개발 스타트업 ‘AZMT’, 우미글로벌로부터 투자 유치

호텔공간개발스타트업 ‘㈜에이지엠티(AZMT)’가 우미그룹의 투자사업 전문 계열사인 우미글로벌로부터 투자 유치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지엠티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운영, 마케팅, 콘텐츠, ICT, 금융구조설계 등 호텔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제반 사항을 아우르는 신개념 호텔개발운영사이다.

우미그룹은 선도적인 일류 종합부동산 회사로서 부동산 사업영역 및 부동산 생애주기 전 과정에 진입할 수 있는 사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주택사업, 건축사업, 토목사업은 물론 부동산 자산운용사 투자, 프롭테크 투자, 해외 투자, 비주거용 부동산 투자, 상업시설 운영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시너지 창출 가능성이 있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혁신적 요소를 내재화하고, 미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에이지엠티의 호텔분야 혁신역량 및 사업확장 가능성과 우미그룹과의 호텔/리조트분야 사업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로 이루어졌다. 우미그룹의 프롭테크 분야 기존 투자사들과의 협업 가능성 또한 점쳐진다.

(주)에이지엠티는 경직되어 있는 호텔숙박시장에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하여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형태의 호텔을 개발 중에 있다. 특히 지역에 로컬 콘텐츠가 담긴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과 연계된 로컬커뮤니티호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호점이 될 로컬커뮤니티호텔 ‘어라이브 전주호텔’을 7월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김홍열 에이지엠티 대표는 “기존 휴맥스의 투자에 이어 건설업계에서 혁신의 DNA를 가지고 있는 우미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게되어 정말 기쁘다.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로컬커뮤니티호텔 프로젝트를 좀 더 고도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산업분야 대표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우미그룹 상무는 “호텔산업분야에서 에이지엠티의 혁신사업모델과 실행역량에 대해 높이 평가했고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또한 현재 추진사업 및 기존투자사들과의 시너지효과 역시 고려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