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지원 대상 스타트업 선정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2022년도 AWS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AWS Space Accelerator)에 참여하는 10개 스타트업을 발표했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AWS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는 AWS를 활용해 우주 산업 분야의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이다. 심해에서 달 표면에 이르기까지, 우주 산업 내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통찰을 기반으로 선도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스타트업이 올해 프로그램의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전 세계 고객들은 심우주 탐사, 산불 감지 및 인명 구조, 스마트한 농작물 재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우주 탐사 임무(space mission)를 수행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있다. AWS는 미래 우주 탐사 프로젝트 및 연구에서 스타트업의 영향력을 강조하고자 지난 3월 2022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 참가 기업 모집을 시작했으며, 수백 개의 신청 기업 가운데 미국, 아시아, 유럽 전역에서 부상하고 있는 10곳의 스타트업이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구 관측(Earth Observation), 우주 상황 인식, 우주 발사체 추진, 우주 탐사와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우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스타트업은 농지 및 삼림지역 보호를 위한 AI 기반 위성 이미지 개발,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주 탐사의 접근성을 높이는 궤도비행체 제작 등과 같은 산업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AWS는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글로벌 항공우주 산업의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그리는 참여 기업이 AWS의 클라우드를 자사의 고유한 미션에 통합할 수 있도록 맞춤 화 된 조언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10개 스타트업은 AWS 트레이닝에 특화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알케미스트엑스(AlchemistX)로부터 사업 개발 및 전략 지원과 함께 AWS 우주 부문 및 기술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AWS 크레딧, 교육, 개발자 지원, 스타트업 커뮤니티 포럼 및 스페셜 제품군을 포함하는 스타트업 대상 지원 프로그램인 AWS 액티베이트(AWS Activate)를 통해 최대 10만 달러(약 1억 2,665만원)의 AWS 크레딧이 제공되며,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하여 전 세계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스타트업은 혁신적인 우주 솔루션을 찾고 있는 AWS 고객 및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 파트너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2022년 AWS 스페이스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전 세계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