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부산 창업촉진지구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부산시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하는 사업으로 기술창업의 촉진 및 활성화와 민간 창업생태계 중심의 상호교류⋅협력⋅집적화 지원을 위한 부산 창업촉진지구를 지정 고시하였고 지구 내 창업지원 앵커시설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의 집적화와 융복합 클러스트 조성을 위해 우수 투자자·창업기업 유치, 중견기업 참여, 공간지원 및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제피러스랩이 부산 서면⋅문현 창업촉진지구 내 핀테크⋅블록체인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구별 특화산업 기반 육성지원, 투자유치, 글로벌화 지원를 위한 ‘2022년 부산 창업촉진지구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6월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부산 창업촉진지구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고 (유)제피러스랩에서 운영하며 지원 프로그램에는 ▲1:1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직접투자 및 후속투자유치 지원 ▲지속성장 담보의 지원사업 연계 ▲평생지원 파트너십 “Z-Family”운영 등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부산지역 예비창업자 및 소재지가 부산인 7년 미만 기업, 본 프로그램 선정 이후 3개월 이내에 부산 지역에 본사 이전 또는 지사 설립 예정인 기업이며 유망 예비창업자 및 핀테크⋅블록체인 관련 창업기업을 최대 5개사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창진원 K-startup 홈페이지, 부산창업포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업가치제고 전문기관 ‘제피러스랩’은 매년 평균 5,000개 이상의 기업을 검토하고 500개 이상의 기업의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개 이상의 기업을 투자육성하고 있으며, 육성 기업은 성장 단계에 따라 수요기업의 연계, 개별투자자 연계 등을 통한 실질적인 고도화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