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 배치1기 선발기업 중 6개사 투자 완료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와 SK증권이 스타 이노베이션 배치1기 6개사의 시장 잠재력과 파괴적 혁신성 성과에 따라 8천~3억원 규모의 SEED 및 프리시리즈 투자를 완료했다.

스타벤처스와 SK증권은 스타 이노베이션 1기 선정 후 PoC(사업모델 시장검증)을 마친 기업인 ▲구인구직 플랫폼 ‘반장프렌즈’ ▲오픈뱅킹 서비스기업 ‘부엔까미노’ ▲보험서비스 ‘인슈로보’ ▲낚시 플랫폼 ‘애쓰지마’ ▲동물백신 전문기업 ‘더윤헬스텍’ ▲셀럽이커머스플랫폼 기업 ‘브이플랫폼’ 등 6개사 ‘스타어벤져스’에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스타이노베이션 1기 중 PoC결과에 따라 투자 및 후속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공격적인 피봇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유니콘 사관학교를 통해 상위 1%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유니콘으로 육성하는 컴퍼니빌더형 액셀러레이터로, 한국의 ‘와이콤비네이터’라 불리고 있다. 올해 2월 SK증권과 개최한 예비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스타 이노베이션 1기’는 접수 1주일 만에 혁신기술기반 스타트업 160여팀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끝에 21개 기업이 ‘스타어벤저스’로 최종 선발됐다.

스타벤처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달성한 스타어벤져스들이 예비 유니콘 도약에 필요한 실탄을 확보함에 따라, 혁신 창업팀으로서의 브랜딩과 공격적인 마일스톤 달성에 박차를 가하며 단기간에 비약적 성장을 이끌어내고, 유수의 VC협력사와 협약을 통해 후속 투자유치에도 적극 나서 IPO까지 논스톱 진입할 수 있게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벤처스는 올해 하반기에 전국 6개 창업중심대학 거점으로 혁신창업팀을 발굴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발굴한 스타 이노베이션 1기 기업들 중에서도 발전속도가 빠르고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사업역량을 높게 평가받아 일궈낸 첫 성과”라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스타 이노베이션 ‘유니콘 사관학교’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스타트업 공식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스타벤처스는 컴퍼니빌더형 기술창업 유니콘 액셀러레이터로, 국내 50여개 대학 및 지자체 BI, 후속투자 VC 5개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벤처를 발굴,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업 파트너들의 투자, 교육, 멘토링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지은 대표(경영학 박사)는 다음게임 대표, 그루폰코리아 CMO, 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한양대 창업지원단 교수 등을 역임, 벤처 액셀러레이션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손꼽힌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