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제4회 스타트업 815’ 통합 분야 IR 데이 성료

판교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지난 30일 창업존에서 열린 ‘제4회 스타트업 81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는 경기혁신센터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수원대학교와 협업해 매월 진행하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매월 경기도 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기업에는 기업홍보와 투자유치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총 3가지 트랙으로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글로벌 트랙, 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일업 트랙, 3년 미만 창업기업 대상 점프업 트랙으로 구성되었다. 각 트랙별 선정기업은 경기도 내 유망한 기업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트랙에는 ▲‘팩타고라’(콘텐츠 사업자의 NFT 서비스) ▲‘케미폴리오’(캐슈너트 유래 친환경 패널대체재) ▲‘위아트’(온라인 NFT 아트 플랫폼)가참가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비전을 소개했다.

심사역으로는 현장에서 빅베이슨캐피탈, 콜라보레이티브 펀드가 참여했고, 온라인으로 유라지오, 파쿠아 캐피탈 등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 관심이 있는 해외 VC가 함께했다.

스케일업 트랙에는 ▲‘위아트’(온라인 NFT 아트 플랫폼) ▲‘스타키움’(B2B 건자재 통합 발주 플랫폼) ▲‘브이로거’(협업형 영상 편집 SaaS)가참가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비전을 소개했다.

심사역으로는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알케미스타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 관련분야 투자에 관심이 있는 VC가 함께했다.

점프업 트랙에서는 ▲‘에스엘즈’(설계자동화 기반 증강휴먼 플랜트 건설 기술에 따른 콘테크) ▲‘플랜비포유’(맞춤형, 지능형 뇌 건강 플랫폼) ▲‘크리플’치매 예방 및 인지력, 창의사고력 증진을 위한 에듀테크 시스템) ▲‘아이젠’(고부가가치 재활용 폐기물 자동분류, 수거 및 유통 솔루션)이발표했다.

심사역으로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지온인베스트먼트, 와이앤아처,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페이스점프 등이 참여했다. 기업들의 IR 피칭 이후 투자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투자 연계를 위한 후속 네트워킹이 이어졌다.ㅡ스타트업 815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열리며, 5회차는 핀테크ㆍ프롭테크ㆍ딥테크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7월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한편 창업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신산업분야의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창업지원 클러스터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