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마인드, 에코시스템(주)과 장애인 돌봄사업 협약 체결

미스터마인드(대표 김동원)는 에코시스템 주식회사(대표 이찬재·김범수)와 장애인 돌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미스터마인드는 에코시스템과 함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상케어, 외로움, 치매예방, 건강지원 등을 돕기 위해 장애인 돌봄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미스터마인드는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돕는 인공지능(AI) 돌봄로봇 어르신 말동무 인형 보급에 주력해오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급증하는 장애인 돌봄 서비스 수요에도 발맞춰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스마트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스터마인드 인공지능(AI) 돌봄로봇의 기능으로는 ▲개인별 맞춤형 알람(약 복용 시간, 기상 및 취침)을 통한 일상생활 지원 ▲120만 개의 발화 데이터가 탑재된 AI 돌봄로봇의 말동무 역할을 통한 정서지원 ▲위험신호 감지 등 실시간 모니터링 등이 있다.

보호자는 인공지능(AI) 돌봄로봇과 사용자 간의 말동무 대화 모니터링을 통해 사용자의 일상케어가 가능하며, 치매 예방 효과가 있는 기존의 인지카드(놀이카드)와는 다르게 장애인에게 필요한 기능을 넣은 맞춤형 인지카드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처럼 ‘틈새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미스터마인드의 노력은 이미 여러 지자체들로부터 AI 돌봄로봇 사용량과 돌봄 효과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

미스터마인드 김동원 대표는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꼼꼼히 살피고 생활안정과 심신건강을 돕는 돌봄 사업을 운영하여,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시켜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