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데이터, 2022 한국무역통계진흥원 관세청장상 수상

비즈데이터(대표 김태진)가 지난 6월 30일 한국무역통계진흥원(관세청 산하) 개원 7주년을 맞이해 관세청장상을 수상했다.

빅데이터·AI 전문 기업 비즈데이터는 다년간 한국무역통계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데이터 상품을 개발하여 기업 및 수출입 기관이 활용하도록 제공하여 무역통계정보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비즈데이터는 한국무역통계진흥원과 공동으로 무역정보를 활용하여, 산업 데이터, 공공 개발 데이터 등의 비재무 데이터를 함께 융복합 분석해왔다. 이를 토대로 AI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시장 위기정보를 제공하는 ‘비재무 빅데이터 분석 기반 시장위기관리 시스템’ 개발 추진을 통해 무역통계 데이터를 더욱 가치 있는 정보와 지식 콘텐츠로 창출해 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지난해부터 비즈데이터는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의 ‘농식품 분야 수출입 빅데이터 센터 사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을 함께 진행하면서, 무역통계정보와 시장상권 분석정보를 연계한 새로운 무역정보 데이터 상품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본 서비스를 통해 농식품 기업 및 관련 기관들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지원하고 국내 농식품의 수출입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였다.

한편 비즈데이터는 기업 빅데이터 관련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 정부과제는 물론, AI·빅데이터의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능형 능동행정 SaaS 개발 과제 등 AI·빅데이터 관련한 정부 과제를 연이어 수주하면서 디지털 융합 혁신 가속화에 앞장서고 있다.

비즈데이터 김태진 대표는 “전 세계적인 디지털 전환과 기술 경쟁 속에서 민·관의 역량을 결집하여 AI, 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4차 산업혁명 핵심동력을 통해 신산업을 육성하는 혁신 서비스 창출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정부가 보유한 데이터에 AI분석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수요에 맞는 서비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AI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