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자패키지 오프닝데이 개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의 예비창업자 지원사업인 ‘2022년 예비창업 패키지’의 오프닝 데이를 지난 5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경험이 없거나 공고일 기준(‘22.02.24.) 사업자등록(개인,법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우수한 기술 창업 아이디어로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서류평가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총 29팀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하였다.

청년(만 39세 이하) 20팀, 중장년(만 40세 이상) 9팀이 약 6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으며, 평균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전담 멘토의 경영 자문 서비스, 창업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한 오프닝 데이는 향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예비창업자들의 사업아이템 공유 등의 네트워킹이 있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 1위(42%)가 고객이 원하지 않는 제품(서비스)을 만드는 것이라는 조사에 근거하여, 고객지향적인 창업 방법론과 문제 해결 역량 향상을 지향하고 있다. 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실패하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될 것이며, 예비창업자의 힘찬 항해를 응원한다고 전하였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