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벤처스, 엑센트리로켓단 10기 참여 기업 모집···광주연구개발특구 내 스타트업에 총 상금 3억

글로벌 투자 전문 기업인 엑센트리벤처스가 벤처스퀘어와 공동으로 2022년 광주연구개발특구(이하, 광주특구) 액셀러레이팅 확산사업으로 진행하는 엑센트리로켓단 10기: LEVEL-X 액셀러레이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특구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2022년 광주연구개발특구 액셀러레이팅 확산사업’으로, 광주특구가 전문기관으로 후원하고 엑센트리벤처스와 팁스(TIPS) 운영사인 벤처스퀘어가 공동 운영한다.

엑센트리로켓단은 성장성이 높은 지역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지원하는 민간 프로그램이다. 2020년 11월 1기를 시작으로 40개 기업이 참여해 7개의 기수를 배출했다. 또한 혁신적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폭발적 성장을 지원하는 극초기 기업을 육성하는 LEVEL-X Dreams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액셀러레이팅은 총 6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광주·전남 내 7년 미만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 유망기업 등이 지원 대상이다. 특히 인공지능과 메디컬·바이오 융복합 아이템, 특허기술 기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사업화 실전형 심화 교육 맞춤형 ▲기업별 전문가 1:1 멘토링 ▲엑센트리 오픈스페이스 무료 입주 ▲투자유치 IR대회 참가 기회 ▲후속 투자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으며, IR데모데이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기업들은 ▲총 상금 3억원 내 투자 ▲TIPS 추천권 기회 ▲IR자료 기획 및 PT제작 ▲회사 홍보영상 및 특허분석 보고서 제작 등의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된다.

접수는 7월 24일까지이며, 액셀러레이팅 기간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초부터 IR 데모데이 10월 초까지 약 3개월가량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258587)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contact@xntree.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처는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를 통해 알 수 있다.

엑센트리벤처스 윤우근 대표는 “인공지능과 메디컬·바이오 분야 중 성장성이 큰 혁신기업과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라며 “엑센트리벤처스는 이번 ‘엑센트리로켓단 10기: LEVEL-X’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기술기반 기업의 성장 플랫폼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 투자를 통해 지역발전에 공헌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엑센트리벤처스는 글로벌 벤처투자 전문 기업이자 액셀러레이터다. 런던에 위치한 ‘레벨(Level) 39′ 센터와 2018년 부산 해운대에 개소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액셀러레이션 센터 Level-X’, 2020년 광주광역시에 개소한 AI·Big data 특화 센터, 2021년에 판교에 IDC 전문 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