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고잉, 전기자전거 서비스 출시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대표 최영우)가 전기자전거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킥고잉 자전거는 강남을 시작으로 이달 내 송파, 여의도, 영등포를 비롯해 일산, 분당, 수지, 부천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운영 지역을 순차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킥고잉 앱을 통해 킥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기본 잠금해제 비용 1000원에 분당 80원이다.

킥고잉은 이번 자전거 서비스로 다변화되는 이동수요를 충족하고 더 많은 사람에게 즐거운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삼천리자전거와 협력해 공유서비스에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적용하는 한편,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다양한 기능을 자전거 서비스에 접목했다. 먼저, 킥고잉 자전거에는 휴대폰 거치대가 탑재되어 ‘길안내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킥고잉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앱 내 길안내 기능을 활용하면 이동 경로와 시간 등을 자전거 탑승 중에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기존의 ‘킥고잉 패스’로 킥보드와 자전거 구분없이 통합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나의 패스로 이동 목적에 맞는 기기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30분 이내 재이용 시 잠금해제 비용이 면제되는 ‘환승하기’ 기능도 킥보드와 자전거 간 교차 환승이 가능하다.

한편, 킥고잉은 자전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할인쿠폰 지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말일까지 자전거 첫 이용을 완료하는 고객 전원에게 잠금해제 무료 쿠폰 3매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의경우 총 3천원 할인이 가능한 웰컴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