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월세 자동 카드 결제 ‘다방페이’ 출시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 운영 스타트업 스테이션3가 월세 자동 카드 결제 시스템 ‘다방페이’를 출시했다.

다방페이는 사용자가 카드 정보 등을 등록해두면 임대 기간 동안 자동으로 월세를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임대차 계약이 종료되면 정기 결제도 자동으로 종료된다. 임대인과 임차인의 동의 아래 공인중개사의 임대차계약서 등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다방페이는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된 임대사업자의 임대차계약에 우선 적용된다.

세입자는 서비스 가입 시 미리 등록한 카드로 매월 지정된 금액의 월세를 간편하게 납입할 수 있고, 월세 내역을 모바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액 공제 증빙서류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임대인은 다방페이로 월세를 결제하는 임대물을 계약별, 입금 계좌별로 분류하여 모바일로 부동산 임대 현황을 관리할 수 있다. 임대료 입금 계좌를 최대 10개까지 설정해 월세 납부를 관리할 수 있으며, 임차인 정보/계약 만료일 등의 임대차 계약 내용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중개 앱 ‘다방’에 카드결제가 가능한 매물을 등록할 수 있다. 월세 카드 결제를 원하는 임차인들에게 본인의 매물을 홍보해 다양한 납부방식으로 인한 임대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더 많은 사람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다방페이의 사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향후 정부부처를 비롯해 은행, 카드사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