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대구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캠퍼스 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캠퍼스 행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23∼24 양일간 센터 1층 C-QUAD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캠퍼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선발된 11개 스타트업이 모두 영문 발표를 진행할 예정. 국내 스타트업의 영문 IR 피칭 외에 해외 AC 네트워킹도 열린다. 또 사전 신청 참관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일부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이나 행사 관련 내용은 이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싱코, 12회 토큰 이코노미 개최=7월 25일 14∼16시까지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낸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2회 토큰 이코노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싱코가 개최하는 것으로 우수 ICO 프로제트에 대한 소개와 진행 상황을 직접 브리핑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인터넷 보안 전문 기업인 푸카오 글로벌을 비롯해 크립토 자산 관리 시스템인 델타, 신흥 시장에 인터넷 접근권을 제공하는 오디엑스 등이 참가할 예정. 이번 행사는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현장 등록비는 5만 원. 주최 측은 당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토피나 페스티벌, 강원국의 글쓰기학교=경북 봉화군에 위치한 내일학교가 7월 28∼8월 15일까지 예비 중학생에서 20대 청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1020 위토피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미래교육포럼에선 강원국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씨가 8월 12일 글쓰기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글쓰기 교육을 포함해 5개 포럼이 진행된다. 일반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020 위토피아 축제는 봉화군 내일학교 본관과 자연캠퍼스 교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내일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 공간지원 기업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22일까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스타튿업 오피스 공간 지원 기업 9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문화 산업과 융합 분야 기업. 신청일 현재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상 사업 개시일부터 7년 이하 창업 기업과 창업생태계를 구성하는 민간 창업지원기업, 협력 기업이다. 분야는 문화와 콘텐츠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6개월간 전용 사무공간 제공, 입주사간 네트워킹, 전문가 초청 특강, 법률 자문 컨설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수출 지원 투자와 펀드 보증 지원 등 GCA 지원 사업 연계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에스벤처스, 엔터VR 신사점 오픈=오에스벤처스가 오프라인 VR 카페인 엔터VR 신사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엔터VR 신사점은 지하철 3호선 신사역 인근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하고 있다. 기존 지점과 달리 VR어트랙션과 VR플레이룸을 2∼3층에 배치했다. VR어트랙션으로는 VR롤러코스터와 엑스 토네이도, VR 전용 공포 체험관인 전설의 고향-목각귀 등을 즐길 수 있으며 VR플레이룸에선 원이멀스의 마이타운 게임 디저트 슬라이스, 다이어트 스매시 등 20여 종을 이용할 수 있다. 오에스벤처스는 신사점에 이어 강남역점, 명동점 등을 열 예정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신규 게임 출시 지원 프로그램=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중소 게임 개발사을 위한 1억 상당 신규 게임 출시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하반기 신규 게임 출시를 준비하는 게임사를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 심사를 통과한 5개 게임사를 대상으로 2,000만 원 상당 게임 개발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동 마케팅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레져헌터, 틱톡과 콘텐츠 관련 업무 협약 체결=트레져헌터가 틱톡과 콘텐츠 및 미디어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 신규 공동 사업 발굴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틱톡 측은 트레져헌터와 손잡고 우리나라와 중국,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로 시청자 유입을 극대화할 방침. 트레져헌터는 짧은 동영상 포맷 개발과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확대한다. 양측은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짧은 동영상 기반 창작자가 더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강화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고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타깃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KT&G와 상상마당 부산 숙박시설 조성 업무협약=야놀자가 7월 17일 KT&G와 상상마당 부산 숙박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문화 예술 전반에 걸친 프로그램과 아티스트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 이번 협약에 따라 야놀자 측은 2020년 부산에 문을 열 상상마당 부산 내부 숙박 시설 디자인과 설계에 참여한다. 숙박 시설은 게스트하우스로 조성된다. 임상규 야놀자 부사장은 “상상마당 부산을 찾는 청년들의 영감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여가활동과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티몬, 드가:새로운 시각 특가 판매=티몬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에드가 드가의 작품 전시회인 드가:새로운 시각 展 사전 구매 티켓을 온라인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8월 8∼10월 21일까지 서울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개관 40주년 기념으로 열릴 예정. 드가의 대표작 100여 점을 선보인다. 티몬은 성인은 33% 할인가인 1만 원, 청소년은 25% 할인가인 9,000원, 어린이는 20% 할인된 8,000원에 티켓을 판매한다. 7월 20일까지 구입하면 1만 원 이상 혹은 3만 원 이상 구입할 경우 10% 할인쿠폰을 더해 성인 1인 기준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