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한류 콘텐츠 ‘케이스타라이브’ 투자 유치

케이스타라이브가 중국계 자산 관리 회사 콜린스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는 시리즈A 규모로 진행됐으며 정확한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콜린스타는 블록체인 인프라 및 디지털 통화에 투자하는 회사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를 비롯해 후오비, ZB, 코인더블유 등 12개 거래소에 투자한 바 있다. 미국과 홍콩, 호주 등 전 세계 각지의 대학과 함께 6개의 블록체인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전 세계 한류 팬 대상 한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케이스타라이브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하고 커뮤니티에 한류 관련 글을 쓰면 케이스타코인(KSC)가 주어지고 이를 한정판 굿즈 구매나 한류 콘텐츠 티켓팅에 사용하는 서비스다.

케이스타라이브 관계자는 “한류라는 대세 트렌드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공정한 보상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현재 케이스타라이브 홈페이지에는 하루 수천개의 한류 관련 콘텐츠가 등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는 약 900만 명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콜린스타 관계자는 “케이스타라이브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한류 시장에서 독보적인 미디어 플랫폼과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며 “팬덤을 기반으로 전 세계 한류 팬이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 공유하고 보상으로 얻은 케이스타코인으로 굿즈나 콘서트 티켓을 사는 등 실제 작동하는 탄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낸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올 상반기 케이스타코인 거래소 상장과 티켓팅 서비스 오픈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한류 관련 커머스를 론칭하고 케이팝 콘서트도 개최한다.

이희용 케이스타라이브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 콜린스타와 함께 세계 각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으로 한류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