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스타트업 서비스로 준비하는 여행

1년의 반이 흘렀다. 무상히도 흐르는 시간을 잘도 걸어왔다. 반을 돌아온 지금, 다시 반년을 보내야 하는 여정이 남아있다. 그래서 떠난다. 기다리고 아 기다리던 휴가를. 물론 반복된 업무에서 탈출하는 것 보다는 일상에서 한 걸음 물러나 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한 목적이 크다. 야금야금 탈출, 아니 휴가를 준비하며 알아본…

By
트렌드 커져가는 사회 혁신 생태계 앞으로의 과제는?

“사회 혁신은 문재인 정부의 핵심 키워드로 앞으로도 중요한 사회 트랜드로 인식될 것이다. 사회 혁신 생태계가 커지는 것은 좋은 현상이지만, 지나친 지원으로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도 생각해야 한다.” 언더독스 홀딩스 김정헌 대표는 정부가 2022년까지 사회적 기업 2천 개를 만들겠다 공헌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지만, 사회 혁신 기업…

By
트렌드 “카카오와 접목, 블록체인 가치 증명하겠다”

“블록체인이 가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일이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 키노트 스피치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그라운드X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를 만들어도 실제 사용 유저가 많지 않다면…

By
트렌드 GS홈쇼핑이 키우는 펫스타트업 3곳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선점을 위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GS홈쇼핑이 13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반려동물을 테마로 GWG 팻(pet)스티벌을 개최하고 GS홈쇼핑의 펫 스타트업 투자 및 협력 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GS홈쇼핑은 2015년부터 자체 벤처 네트워킹 행사인 ‘GWG’를 분기에 한 번씩…

By
트렌드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투자 나설 것”

“2년 전만 해도 기관투자자들은 암호화폐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지금은 많은 것을 알고 있으며 앞으로 암호화폐 대한 기관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확신한다.” 암호화폐 투자의 대가로 알려진 마이클 노보그래츠(Michael Novogratz) 갤럭시디지털벤처 대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비욘드블록 서밋 서울 특별간담회에서 “기관투자자들이 변화하고 있다”며”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는 늘어날 것”이라고…

By
트렌드 사무실, 공간 분리만 해도 깔끔해진다

저희 몰트는 ‘M.stick’ 이라는 IOT 조명 기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자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최근 ‘DUIT’ 이라는 반려동물 전문 전자제품 브랜드를 론칭했고 작년에 출시한 ‘두잇 드라이하우스’ 를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사람 사이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만든다’ 라는 브랜드미션을 수행하며 나아가는 중입니다.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유통하다 보면 개발샘플, 개발장비들,…

By
트렌드 루이까또즈가 말하는 ‘패션테크의 길’

“유행에 민감하지만 변화에는 둔감하다. 노동집약적 산업이자 아직까지는 데이터보다는 개인의 감에 우선하고 있다.” 신유철 루이까또즈 마케팅 부문장이 현재 패션업계가 마주한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변화에 대한 욕구가 없는 것은 아니다. 신 부문장은 “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등 첨단산업과 패션업계의 결합 가능성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미 몸집이…

By
트렌드 싱귤래리티 대학으로 떠날 두 팀, 찾았다

“30개의 계단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계단 하나가 1미터라고 하면 계단의 총 길이는 30미터다. 그런데 계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 어떻게 될까?” 다르미샤 루드 싱귤래리티 대학 시니어 프로그램 디렉터가 물었다. 다르미샤 디렉터는 “지구를 26번 돌 정도로 폭발적으로 늘어난날 수 있다”며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기술에 적용할 때도 마찬가지”라며 덧붙였다. 기하급수, 폭발적으로…

By
트렌드 벤처컴비네이션, 데스밸리를 건너는 방법

수백억대 대형 IT 사업 입찰 공고가 났다.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그룹사 계열 대형 SI들이 입찰에 참여했다. 여기에 한 국내 스타트업도 입찰에 뛰어들었다. 이들 중 누가 대형 프로젝트를 따냈을까. 대형 SI 업체들의 각축전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프로젝트를 수주한 건 스타트업이었다. 더 정확히 말하면 AI, 빅데이터,…

By
트렌드 수동휠체어를 전동으로 바꿔준다? 토도드라이브

기술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의 등장은 언제나 반갑다. 그 기업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곳이라면 더욱 응원하고 싶다.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적정기술과 IoT를 결합한 아이디어 제품을 생산하는 토도웍스는 휠체어 분야에서의 오랜 문제점을 기술로 해결한다. 지금까지 휠체어는 수동휠체어와 전동 휠체어 두 가지로 발전해왔다. 수동 휠체어는…

By
트렌드 헐리우드도 반한 ‘스토리텔링 플랫폼’의 성공 비결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왓패드(Wattpad)는 창작자를 위한 웹소설 커뮤니티로 전 세계 50개 국어로 서비스 되는 영미권 최대 스토리텔링 플랫폼이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타깃으로 월간 사용자 6,500만 명, 활동 작가 25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왓패드에는 4억 개 넘는 이야기가 올라와 있다. 왓패드는 스토리텔링 플랫폼을 넘어 커뮤티니를…

By
트렌드 오픈바우처를 바라보는 스타트업의 시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책을 쏟아내고 있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예산으로 책정된 건 17조 원. 이 중 하반기에만 지원 사업에 5조 원 가량이 투입된다. 일자리 창출의 핵심 동력인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청년창업기업에게 5년간 법인세와 소득세를 100% 감면해주는 지원 정책과 더불어 청년 창업가에게…

By
트렌드 840억 투자 유치한 美 마사지 스타트업

마사지계의 우버를 지향하는 수드(soothe)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디맨드 마사지 스타트업이다. 최근 3,1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를 마친 수드는 지금까지 총 7,800만 달러(약 800억 원)의 투자금을 모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마사지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미국, 영국, 호주의 주요 도시를 포함해 약…

By
트렌드 부모 창업가, 스타트업으로 첫 발을 떼다

“씩씩하게 살아야 한다. 이제 여성들이 일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힘들어도) 지나고 나면 지금이 더 낫다고 생각할 것”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이 부모 창업가에게 말했다. 김 장관은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 이후 열린 간담회에 참여했다. 김 장관은 청년, 여성, 엄마, 경력단절녀, 스타트업 대표라는 직함을 가지고 살아가는…

By
1 2 3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