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솔루션 전문기업 인스피언㈜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에 기여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로, 선정 기업에는 대통령 인증패 수여를 비롯해 신용평가 우대, 여신지원 금리우대, 조달 가점 부여,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인스피언은 지속적인 고용 확대,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노사 상생 및 동반성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 직원 100%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구축한 점이 주목됐다. 2024년 기준 신규 채용 인원 중 35세 이하 청년 비중은 70% 이상이며,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도약장려금’ 제도를 활용해 청년 채용을 확대해왔다. 또한 장기근속 유도 제도를 운영하며 청년 고용 안정과 기업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초과근무 없는 사업장 조성을 위한 노력과 함께, 시차 출근제, 장기근속 포상제, 연차 사용 캠페인 등 다양한 워라밸 지원 제도를 도입했다. 생일 축하 상품권, 경조사 지원,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급, 리조트 혜택, 동호회 활동 지원 등 직원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본사 확장 이전과 함께 사내 휴게 공간과 편의시설을 새롭게 마련해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인스피언 최정규 대표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임직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노력이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과 구성원 모두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