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기반 커머스 솔루션 기업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KT알파쇼핑에 ‘APlus 추천AI’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버즈니는 자사의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APlus AI)’를 통해 이커머스 특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공급되는 ‘추천AI’는 이용자의 상품 조회, 구매 이력, 선호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술이다.
추천AI는 ▲사용자 맞춤 상품 추천 ▲특정 상품과 연관된 상품 추천 ▲키워드 기반 연관 상품 추천 등의 알고리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전환율 및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
버즈니는 이번 KT알파쇼핑 공급 계약을 통해 추천AI 기술을 국내 12개 주요 이커머스 및 홈쇼핑사에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에이플러스 AI’는 숏폼AI, 검색·추천AI, 리뷰 분석 및 상품 카테고리 자동 분류 등 다양한 커머스 AI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챗봇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이번 기술 공급은 자사의 축적된 이커머스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제 매출 효과가 입증된 사례”라며, “이용자 맞춤 추천을 통해 쇼핑 만족도와 기업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플러스 AI 관련 상세 정보 및 서비스 구독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