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다이퀘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IT 종합 서비스 기업 인성정보(공동대표 원종윤, 조승필)와 AI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전승훈)는 AI 고객서비스 사업 및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고객상담 플랫폼 ▲음성인식 및 합성 기술 ▲AI 비서 솔루션 등 다이퀘스트의 기술과 인성정보의 클라우드 및 IT 인프라 역량을 결합해, 공공 및 기업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고객지원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 및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퀘스트는 AI 상담센터 플랫폼 ‘워크센터(Work Center)’와 음성인식·합성 솔루션 ‘DQ Voice’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성정보는 공공·금융·의료 분야에서 검증된 클라우드 운영 및 시스템 구축 역량을 기반으로 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은 물론, 공동 세미나, 박람회, 프로모션 등을 통해 신규 시장 발굴 및 고객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시장 선제 대응 역량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인성정보 조승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AI 기술과 IT 인프라 전문성이 결합된 실질적 디지털 전환 사례를 만들 수 있는 기회”라며 “공공과 기업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해 가겠다”고 말했다.

다이퀘스트 전승훈 대표는 “AI 기반 고객서비스 혁신은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인성정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