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DX(디지털전환)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AWW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리뉴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AWW는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차세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브랜드·크리에이터·소비자를 연결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몰이다. 이번 리뉴얼은 AWW가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와 함께 수립한 중장기 성장전략의 핵심 과제를 실행하는 단계로, 단순한 사이트 개편을 넘어 브랜드 경험과 운영 효율을 강화하는 전략적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로 추진된다.
플래티어는 이번 프로젝트에 자사의 AI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를 적용한다. 엑스투비는 MACH(Microservices·API-first·Cloud-native·Headles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대규모 트래픽에 안정적으로 대응하며,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멀티채널 일관된 쇼핑 경험 ▲라이브커머스 등 신규 기능 확장 ▲고객 여정 중심 UX/UI 개선 ▲시스템 안정성 및 운영 효율성 강화 등을 구현해 AWW의 브랜드 경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또 다른 핵심은 플래티어의 독자 AI 솔루션 ‘엑스투비 AI’다.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자연어 이해(NLU) 기술을 적용해 ▲AI 추천 ▲AI 검색 ▲고객 성향 분석 ▲마케팅 문구 자동 생성 등을 구현, 고객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쇼핑 경험과 운영 자동화를 실현한다. 이를 통해 AWW는 탐색부터 구매, 재방문에 이르는 고객 여정을 데이터 중심으로 정교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플래티어 진병권 ECS사업부문장은 “AWW 리뉴얼은 단순한 플랫폼 교체가 아닌, AI 중심의 산업별 커머스 혁신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검증된 엑스투비와 엑스투비 AI의 기술력, 그리고 산업별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AWW 최선정 대표이사는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와 함께한 성장전략의 첫 단계로 AI·데이터 기반 스마트 커머스 전환을 본격화하고, 브랜드 경험과 운영 효율을 강화하겠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순한 쇼핑을 넘어 ‘Fun & Inspiring’ 경험형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