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AI헬스케어부문 대상 수상

의료 IT 솔루션 전문기업 ACK(대표 조선주)가 “제1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혁신대상” AI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국회박물관에서 개최됐으며, 대한민국 인공지능혁신대상 위원회가 주최하고 국제 미래학회,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대한민국 인공지능 포럼이 공동 주관했다. 행사에는 오명 전 과학기술부 부총리,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ACK는 25년간 국내 의료 IT 서비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상급종합병원, 의원급 의료기관, 수탁검사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이루어 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AI헬스케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ACK의 AI BEAU Health & Beauty 키오스크는 BEAU 플랫폼을 통해 정신건강지수, 당 건강지수, 피부분석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스스로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ACK 조선주 대표는 “국민의 개인 건강관리와 함께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25년간 축적된 의료 서비스 노하우와 AI 기술을 결합해 사람 중심의 K-AI 휴머니즘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